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자책 EBook 책추천 리스트 (Feat. 무료 전자도서관)
    일상의 파편/읽다 2019. 9. 3. 21:48

    사실 주위에 전자책을 읽는 사람이 많이 없다. 그래도 나는 꾸준히 전자책 전용 기기를 추천하고 다닌다 ㅋㅋ 나 때문에 알라딘 크레마 산 사람도 몇 있지. 그래서 준비한 Ebook 전자책추천 리스트.

    #무료전자도서관

    대부분의 대학교와 지자체에서 무료 전자도서관을 운영한다. 전자책대여가 가능하고 책대여하려면 아이디를 만들면 된다. 내가 주로 쓰는 전자도서관은 서울시립대학교 도서관, 연세대학교 도서관, 고양시 도서관, 파주시 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등이 있다. 대학교 전자도서관의 경우 학번이 있어야 한다. 나는 내가 졸업한 학교와 친구가 졸업한 학교, 두 개 대학교의 전자도서관과 우리 동네 오프라인에서 가입한 고양시/파주시 전자도서관을 이용한다. 그 외에도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산시립도서관 등은 홈페이지 온라인 가입만 하면 전자책 기기에서 책대여가 가능하다.

    #전자책리더기 (이북리더기)

    나는 현재 크레마 사운드업을 사용하고 있다. 3년 전쯤 크레마 사운드를 9만 9천 원 주고 사서 아주 뽕을 뽑도록 썼는데, 중미 출장 중에 잃어버렸다. (ㅠㅠ) 그래서 한국에 돌아오자마자 크레마 사운드업으로 재구매했음. 크레마 사운드업이 확실히 이전 버전보다 배터리가 오래간다. 이전에는 하루 그냥 가지고 다니면 이미 배터리가 다 닳아서 막상 읽고 싶을 때 읽을 수 없는 짜증 나는 사태가 발생하곤 했었는데 사운드업으로 바꾸고 나서는 그런 적이 거의 없다. 이북단말기로 크레마를 구입한 이유는 내가 인터넷 서점 중에 알라딘을 가장 많이 사용해서다. 그 외에도 예스24에서도 크레마 시리즈 구입이 가능하다. 우리나라에서는 크레마와 리디북스가 전자책단말기 시장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내가 리디북스의 페이퍼프로를 쓰지 않는 이유는 무료 전자도서관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이다. 물론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페이퍼프로의 본래 프로그램을 뚫고 사용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그렇게까지 해서 페이퍼프로를 쓰고 싶은 마음은 없다. 무료전자책을 대여해서 보려면 그냥 맘 편하게 크레마 사서 전자도서관에서 보는 게 낫다. 아마존 킨들도 사고 싶긴 한데 참자,,

    #전자책어플 (이북어플)

    전자책뷰어로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은 교보도서관, 북큐브이다. 이 어플 자체에서 전자책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니라, 교보도서관/북큐브 어플 안에서 아까 이야기한 대학교나, 시군 도서관으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무료전자책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도서관이기 때문에 1번에 3-5권까지 도서관 정책에 따라 대여할 수 있는 책의 권수가 정해져 있고, 보통 대여 기간도 정해져 있다. 반납일자가 되면 자동으로 반납이 되어서 라이브러리에서 책이 삭제된다. 그래서 북마크 많이 저장해두면 반납일 전에 확인하길 바란다 (ㅜㅜ) 내가 그러다가 많이 날려먹음.. 여튼 나는 그래서 보통 휴대폰 앱에서 전자책을 대여하고, 전자책단말기 크레마에서 다운만 받는다. 그게 정신건강에 좋다.

     

    #전자책추천

    나으 전자책 대출리스트 ㅋㅋㅋㅋㅋ 별별 책이 다 있어서 부끄럽기는 하지만.. 전에 친구가 크레마 새로 샀을 때 추천 전자책대여 리스트 보내주었던 것들을 공개한다.

    그중에서 특히 좋았던 책들!

    #유리감옥

    디지털 노예가 되고 있는 우리에게 필요한 책. 난 좋았음. 저자가 매우 유명하신 분, 니콜라스 카.

     

     

    유리감옥저자니콜라스 카출판한국경제신문발매2014.09.12.

    #삼체

    최근에 본 SF 소설 중에 진짜 최고. 너무 좋아서 친구한테 선물까지 했을 정도! 진짜 밤에 잠도 안 자고 읽을 정도로 개잼 꿀잼

     

    삼체 1저자류츠신출판단숨발매2013.09.15.

     

     

    #미움받을용기

    이런 종류의 책 읽는 거 정말 싫어했는데 이 책은 뭔가 좋았다. 한참 사람들 때문에 힘들 때 읽어서 그런지 더 좋았는지도. 생각보다 얻은 게 매우 많은 책이었다. 종이책 읽으면 자꾸 사람들이 뭐 읽는지 보려고 해서 짜증 나는데 ㅋㅋㅋ 전자책은 안 그래서 좋음.

     

     

    미움받을 용기 1저자고가 후미타케, 기시미 이치로출판인플루엔셜발매2014.11.17.

    #프레임

    이것도 완전 강추,, 내 인생 책 중 하나. 요새 또 고민이 많아져서 다시 읽고 있다.

     

     

    프레임저자최인철출판21세기북스발매2016.08.31.

     

     

     

     

    #모든것이되는법

    독립서점에서 첨 구입해서, 독립출판인 줄 알았는데 거의 베스트셀러로 여기저기 다 팔고 ㅋㅋ 엄청 잘 팔린 듯. 에밀리 와프닉 테드 강연 보고 괜찮다 생각했었는데, 책은 훨씬 좋았다. 진짜 실용적으로 따라 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이거는 심지어 전자책으로 다 읽고 영어 원서로 다시 구입했다.

     

     

    모든 것이 되는 법저자에밀리 와프닉출판웅진지식하우스발매2017.11.30.

    #나는4시간만일한다

    팀페리스는 진짜 돈을 얼마나 벌었을까ㅋㅋㅋㅋ 책, 유튜브로 만 해도 굉장히 많이 벌었을 텐데... 이제는 4시간도 일 안 해도 될 듯. 경제적자유, 패시브 인컴 같은 개념을 팀페리스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이거랑 #타이탄의도구들 도 같이보면 괜찮다. 뭔가 머리가 안 돌아가고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을 때 읽으면 조으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저자팀 페리스출판다른상상발매2017.10.20.

    #스위치

    전자책 읽다가 한 챕터가 너무 좋아서 종이책으로 샀는데 나머지 챕터는 그 정도는 아니었다는.. 하하하.. 그래도 읽어보면 좋은 심리 서적!

     

     

    스위치저자댄 히스, 칩 히스출판웅진지식하우스발매2010.04.09.

     

     

    #감정이라는무기

    한창 구남친과 감정적으로 힘들 때(?) 읽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원서 영어 제목은 #Emotional Agility 인데 영어 제목이 훨씬 책 내용을 잘 반영했다고 생각한다. 무기라기보다는.. 감정탄성력? 정도로 번역했으면 더 책 내용이 잘 반영되지 않았을까 싶다. 부정적인 감정을 포함하여, 우리가 다양한 감정을 느끼는 건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므로 그 감정을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탄력성있게 긍정적인 감정으로 돌아올지 궁금하다면, 읽어볼 만하다.

     

    감정이라는 무기저자수전 데이비드출판북하우스발매2017.09.02.

     

     

     

     

    #언플래트닝, 생각의 형태

    이 책도 진짜 강추. 이건 그냥 강추다. 이건 전자책보다는 아이패드 같은 기기로 보기를 추천한다. 만화로 된 철학 책이랄까... 오늘 밤엔 이거 다시 읽어야겠다.

     

    언플래트닝, 생각의 형태저자닉 수재니스출판책세상발매2016.09.10.

    #행복의기원

    행복에 대해 진화론적으로 설명한 책. 가장 명쾌하게 행복을 분석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강추!

     

     

    행복의 기원저자서은국출판21세기북스발매2014.05.22.

     

     

     

    #타이탄의도구들

    사실 요새 나오는 팀페리스 책들은 다 고만고만 짜깁기 같다. 타이탄의 도구들도 엄연히 말하면 짜깁기이지만 그 퀄리티가 굉장히 높다. 짜깁기의 예술을 보여주는 책. 하지만 절대 그 짜깁기가 나쁘다는 게 아니고, 이런 식으로도 이렇게 퀄리티 높은 책을 만들어낼 수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책.

     

     

    타이탄의 도구들저자팀 페리스출판토네이도발매2017.04.03.

    #목민심서

    생각보다 재밌어서 놀란 책 ㅋㅋㅋㅋㅋ 정약용도 사람이었고, 그때 생각은 이랬구나.. 엿볼 수 있는 책. 생각보다 잼나다.

     

     

    목민심서저자정약용출판전통문화연구회발매2012.06.10.

    #서유기

    생각보다 재밌어서 놀란책222 서유기는 진짜 재밌었다. 개인적으로 우리 스님이랑 한 달 여행을 하고 와서 그랬나 ㅋㅋㅋ넘 재밌게 읽었다. 전에 중국 실크로드 여행 가던 생각도 나구. 화염산 진짜 더웠는데, 서유기 좀 읽구 갈 걸 ㅋㅋㅋ 그렇지만 그때는 너무 어려서 서유기를 읽어도 재밌다고 생각 안 했을지 모르겠다아.

     

     

    서유기저자오승은출판일송북발매2010.11.30.

     

     

     

     

    #당신인생의이야기

    진짜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명인 #테드창!!!! 콘택트라는 영화를 보고, 원작을 찾아보느라 읽게 되었는데.. 넘 잘 쓴다 정말.

     

     

    당신 인생의 이야기저자테드 창출판엘리발매2016.10.19.

    #인간실격

    다자이 오사무 소설 중에 젤 좋아하는 작품. 아는 언니는 이걸 읽고는 나한테 도대체 어떤 포인트에서 재밌었냐며... 이야기했지만ㅋㅋ 나는 그냥 너무 웃기고 재밌었다. 뭔가 블랙 코미디 같은 느낌? 완전 막 웃긴 건 아닌데 내용 자체가 블랙코미디 같았다. 실제로 중간중간 블랙코미디 같은 부분도 좀 있구. 아무튼 그래서 추천쓰. 다자이 오사무는 뭐 워낙에 유명한 작가니까..

     

    인간 실격저자다자이 오사무출판보물창고발매2015.05.15.

    #전쟁은여자의얼굴을하지않았다

    이거는 장시간 버스 탔을 때 읽었는데, 진짜 첨부터 눈물이 나가지고 아주 혼이 났었다.

     

     

    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저자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출판문학동네발매2015.10.08.

     

     

    뭔가 사는 게 재미가 없고, 정리가 안될 때 보통 책을 읽는다. 그냥 사는데 별로 힘든 게 없으면 책 생각도 안 난다. 하하하.. 요새 뭔가 바보가 되어가는 느낌이 들어서 다시 책을 좀 읽어야 하나 싶었다. 근데 지난주에 사무실에 크레마 기기를 두고 와서 전자책을 읽을 수도 없고.. 그래서 나의 크레마를 그리워하며 전자책 추천 포스팅을 쓰고 있었다는.. 하하하. 오늘도 대충 쓰려고 시작했다가 엄청 길어졌네. 일요일 밤 포스팅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